해양부 제7회 전국학생극지논술공모전 개최
대상 수상자는 해양수산부장관상 시상 및 북극 연구체험기회 제공
대상 수상자는 해양수산부장관상 시상 및 북극 연구체험기회 제공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9월 5일(월)부터 ‘극지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를 주제로 ‘전국학생극지논술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가 후원하고 (사)한국극지연구진흥회(회장 윤석순)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극지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중・고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학생은 ① 극지 진출, ② 극지 환경보호, ③ 극지 연구 등 3가지 지정 논제 중 하나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하여 10월 14일(금)까지 온라인이나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학생들은 극지논술공모전을 계기로 최근 극지를 둘러싼 주요 이슈와 극지의 유・무형적인 가치, 우리나라의 극지 진출 역사, 국내외 극지과학 활동 및 성과 등 극지분야에 관해 다양하고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시상과 함께 북극을 직접 방문하는 기회가, 특별상 수상자는 극지연구소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총 48명에게 시상이 이루어진다.
수상자는 12월 2일경 발표하며, 시상식은 12월 16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상세한 사항은 논술공모전 전용 누리집(www.polaressay.kr)과 한국극지연구진흥회 누리집(www.kosa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총 1,058편이 동 공모전에 응모하여 총 41개 작품이 우수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