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부, 수산분야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에 적극 나서
3월 17일 ~ 3월 29일 부산․포항‧인천‧제주에서‘찾아가는 설명회’개최
3월 17일 ~ 3월 29일 부산․포항‧인천‧제주에서‘찾아가는 설명회’개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였으나 자금력이 부족하여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분야 창업희망자, 신생기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사업을 한 자리에 모았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오는 17일(금)부터 29일(수)까지 4차례에 걸쳐 ‘수산분야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그 동안 우수 수산기술 보유업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사업화자금 지원, 수산모태펀드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사업을 정책 수요자들에게 널리 홍보하여 보다 많은 창업자와 중소기업이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2015년도부터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하여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7년도 수산분야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내용* 및 사업 참여 방법과 수산모태펀드 투자 대상 기업 등을 소개한다. 또한 수협은행 등 민간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해양수산 금융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한편,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 1대 1 사업 상담(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완현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올해 추진하는 수산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등 정부 정책을 널리 알리고, 우수 기술을 갖춘 기업과 창업 희망자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할 경우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 산업화센터(02-3460-402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