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물류 솔루션 전문 기업인 싸이버로지텍 (CEO: 최장림, www.cyberlogitec.com)은 SK C&C가 발주한 SK해운 PMS(Planned Maintenance System, 선박예방정비) 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2007년 12월부터 2008년 6월까지 6개월간 추진될 예정이며 선박의 사무자동화를 통한 업무효율성 향상 및 체계적인 운항 정비, 확장성이 유연한 시스템 구축을 통한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은 금번 프로젝트의 범위를 Master관리▪작업관리▪재고관리▪I/F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하고 있으며 싸이버로지텍의 고유 솔루션인 VMS(Vessel Management System)을 기반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VMS는 선박공무관리▪선박운항관리▪선박안전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모듈은 독립적이면서 완벽하게 통합되어 긴밀하게 운영되는 솔루션으로 금번 프로젝트는 선박공무관리 모듈을 기반으로 구축될 계획이다.
SK해운은 PMS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효율적인 선박관리가 가능하게 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경쟁력 있는 글로벌 선사로의 도약을 뒷받침 하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은 VMS의 국산화를 통하여, 국내 선사가 외국 시스템의 사용으로 인하여 겪고 있는 어려움인 과도한 초기 도입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원활하지 못한 사후 서비스 등의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및 중남미에 이르는 해외 사업 망을 통해 물류 정보화 컨설팅에서부터 정보전략기획, 솔루션 공급, 정보화 사업 수행에 이르기 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는 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