夏季특집:한국해양대 청소년 여름방학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박한일)는 초중고 학생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연계하여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해양대학교 화합물반도체공정교육센터(센터장 이삼녕)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초ㆍ중등학생 120명을 초청, 국가 신성장동력산업의 한 분야인 LED조명을 직접 보고 느끼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LED 과학실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했다.

학내 공과대학 1호관(S126호) 및 반도체공정실험동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미래의 빛인 LED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반짝반짝 LED 장신구 만들기’, ‘첨단시설(크린룸) 체험’, ‘액체질소 실험’, ‘Smart 장미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꾸며졌다.

LED 과학실험교실은 한국해양대가 지난 2002년부터 지역 학생들에게 여름 방학마다 무료로 실시해 온 행사로, 첨단과학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이해의 폭을 넓혀왔다.
이 밖에도 한국해양대는 8월 말까지 150명을 대상으로 ‘해양과학교육&해양과학체험학습’, ‘MND댄스스쿨’, ‘1%만의 스포츠 스킨스쿠버’, ‘해프닝스와 함께하는 미니 락페스티벌’을 운영한다.
한국해양대 정홍열 학생처장은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이 보유한 인ㆍ물적 자원을 청소년 교육 활동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