夏季특집:바다에서 내일을 꿈꾸는 해양소년단
노스페이스와 함께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해양스포츠 체험교실 한강 거북선 나루터에서
노스페이스와 함께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해양스포츠 체험교실 한강 거북선 나루터에서
다문화가정 250명 참여 7월 20~22, 29일, 8월 5일
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 황규호 SK해운 대표)은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들이 자신감과 용기를 심기 위해 건전한 해양스포츠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용기를 얻어 사회편입에 도움을 주고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노스페이스가 후원하는 해양스포츠 체험교실을 지난 5일 실시했다.[사진:지난 5일 한강시민공원 거북선나루터에서 노스페이스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원단체인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해양스포츠 체험교실’이 진행됐다. 체험교실에 참가한 다문화가정 청소년과 해양소년단원들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는 모습.]

이 사업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노스페이스와 함께 추진하는“Never Stop Dreaming -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사회에 다문화가정의 증가함에 따라 학교 및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청소년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건전한 의식, 신체적 건강을 배양하여 자신의 삶에 주체적이며 능동적인 태도를 익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한국해양소년단연맹에서는 수상훈련장인 한강거북선나루터(서울시 용산구 동부이촌동 한강공원)에 전문강사와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즐거운 체험교실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카약, 요트,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스포츠 체험과 수상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 체험교실은 다문화가정의 청소년 및 가족 2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이달 5일까지 5회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