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公-평택대 창의적 인재육성 MOU 체결
해양물류 전문 교육과정 개발 운영
해양물류 전문 교육과정 개발 운영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최홍철)와 평택대학교(총장 조기흥)는 지난 27일 평택대학교 본관에서 미래사회를 이끌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육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간다는 공통된 목표에서 출발했다.(사진: 좌측부터 조기흥 총장, 최홍철 사장.)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학술 및 경영정보 교류 통한 양 기관의 발전 공동 연구 ▷해양물류 전문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 ▷취업양성 및 현장실습 관한 교육과정 지원 ▷창조적 인재양성에 협력 등이다.

MOU 체결식에서 최홍철 사장은 “미래는 창의적 아이디어가 곧 경쟁력이 되고 지식을 융합할 때 미래형 인재가 될 수 있다”며 “공사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 파트너로써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협력해 창조적 인재개발과 산업 활성화로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기흥 총장도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 뿐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성을 갖춘 창조적 인재양성에 앞장서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