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노사 동반성장 동참에 상호협력 약속
공정협력 동반성장 실현 위한 노사공동선언식 개최
공정협력 동반성장 실현 위한 노사공동선언식 개최
인천항만공사(IPA·사장 김춘선)와 인천항만공사노동조합(위원장·이 현)은 지난 14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2013 노사화합 워크숍’에서 ‘공정협력 및 동반성장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선언식’을 가졌다.
노사 양측은 △관련기관 및 중소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사적 노력 △불공정행위 근절 노력을 통한 경제적 약자 보호 △솔선수범 임무수행으로 동반성장의 선도적 역할 수행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 등 총 6개 항목을 골자로 한 공동선언문에 서명했다.(사진:김춘선 인천항만공사 사장과 이 현 공사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해 '2013 인천항만공사 노사화합 워크숍'에 선발대로 참가한 항만원정대 대원들이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서남단에 건설 중인 인천신항 컨테이너터미널 건설공사 사업 현장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김춘선 사장은 “정부와 우리 사회가 공기업에 기대하고 요구하는 가장 큰 과제가 바로 동반성장”이라며 “지역사회 및 관련 업·단체와 협력적인 기업 생태계를 조성해 항만 경제와 지역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 인천항만공사가 되자”고 말했다.
이 현 노조위원장도 “이번 노사공동선언이 모든 인천항 이용자와 공생발전하여 지역경제와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