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해안누리길 우수 여행상품 출시 해양관광 활성화 기대

  • 등록 2017.05.24 12:22:48
크게보기

바다와 함께 걷는 해안누리길로 떠나보자

바다와 함께 걷는 해안누리길로 떠나보자
2017 해안누리길 우수 여행상품 출시 해양관광 활성화 기대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이재완)과 함께 실시한 우수 해안누리길 여행상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4개 여행상품을 5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 우수 해안누리길 여행상품 및 판매시작일 >
 ① 서산 해안누리길에서 즐기는 오감만족(6월 8일 ∼)
 ② 보물섬 남해 해안누리길, 가천다랭이길과 물미해안도로로 1박 2일(5월 25일 ∼)
 ③ 해안누리길 바다를 달리는 자전거, 통영 섬 여행(6월 15일∼)
 ④ 시인의 섬 완도 보길도․청산도 해남 땅끝 해안누리길 여행(5월 18일∼)


해양수산부는 최근 도보여행에 대한 국민 선호가 증가함에 따라 경관이 아름답고 역사와 문화가 담긴 바닷가 길을 ‘해안누리길’로 지정하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해 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해안누리길과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1일까지 여행상품 공모전을 실시하였고, 4개의 여행상품을 선정하였다.


▲ 서산 해안누리길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해안누리길 6번 노선인 충남 서산 아라메길을 따라 끝없이 펼쳐진 서산 간척지와 간월호의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상품으로, 6월 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백제의 미소’라고 불리는 서산마애삼존불 관람, 중리어촌체험마을에서의 바지락 캐기 체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하루 일정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판매처 : 롯데제이티비(www.lottejtb.com)
 ․가격/일정 : 1인당 3만원 / 1일


▲ 보물섬 남해 해안누리길, 가천다랭이길과 물미해안도로로 1박 2일


남해안을 따라 펼쳐진 해안누리길 20번 노선인 다랭이길과 물미해안도로를 따라 남해 금산 보리암, 독일마을 등의 명소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해안길을 따라 층층이 쌓인 다랭이논의 정겨운 모습과 바닷가에 돌로 울타리를 만들어 고기를 잡던 홍현어촌마을의 ‘석방렴’을 만날 수 있다. 금산 보리암 관광, 독일마을 방문, 해양레저(카약) 체험도 즐길 수 있으며 5월 25일부터 판매된다.


 ․판매처 : 여행자클럽 누리집(www.tc1.co.kr)과 지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가격/일정 : 1인당 15만원 / 1박 2일(숙박 포함)


▲해안누리길 바다를 달리는 자전거, 통영 섬 여행


6월 15일부터 판매되는 자전거 마니아들을 위한 맞춤 여행 상품으로, 서울․부산․대구에서 각각 자전거 전용 전세버스에 자전거를 싣고 출발한다. 통영에 도착하면 해안누리길 24번 노선을 따라 학림도, 연화열도, 욕지도 등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감상하며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통영은 한산도대첩의 역사적 현장이자 요트․마리나 등 해양레포츠의 성지로 불리는 만큼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처 : 하이코아 누리집 http://bshub.co.kr
 ․가격/일정 : 1인당 15만원 / 1박 2일(숙박 포함)


▲ 시인의 섬 완도 보길도․청산도 해남 땅끝 해안누리길 여행


 전남 완도와 해남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KTX 열차를 이용하여 빠르고 편안한 여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완도에서는 영화 서편제의 무대로 유명한 청산도 관광과 17번 노선인 ‘청산도슬로길’을 등반하고, 해남에서는 해안누리길 16번 노선인 ‘땅끝해안도로’ 전망대에서 다도해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판매처 : 홍익여행사 누리집 www.ktxtour.co.kr(5.18부터 판매)
 ․가격/일정 : 1인당 24만 6천원∼28만 7천원 / 1박 2일(숙박 포함)


이와 더불어, 해양수산부는 여행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여행상품 이용자가 관련 ‘휴대전화 응용프로그램(App) 2개(’해안누리길’과 ‘여행海’)를설치하면 전국 해안누리길 전도가 새겨진 고급 손수건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위의 여행상품과 증정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 여행사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http://koreamaritime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준욱 해양수산부 해양산업정책관은 ”해안누리길은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가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용한 민간기업의 관광 상품이 많지 않아 국민들이 쉽게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이번 여행상품 출시를 통해 해안누리길이 해양관광의 주요 코스로 자리매김하여, 연안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folkrak@ihaesa.com
Copyright @2006 해사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세계 물류중심의 견인차 | 서울특별시 도봉구 해등로 241-14, 1동 801호(쌍문동, 금호2차아파트) | 발행인:정재필 | 편집인:강옥녀 대표전화 02)704-5651 | 팩스번호 02)704-5689 대표메일 | jpjeong@ihaesa.com 청소년보호책임자:정재필 | Copyright@2006 해사경제신문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0165 | 등록발행일 : 2006년 1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