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자연사박물관 일요해양자연사교실 수료식 개최
2010년 일요해양자연사교실 수료생 150여명 수료증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관장 정호진)은 미래 해양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2010년 일요해양자연사교실’의 수료생 150여명에게 어린이해양박사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1월 9일 오전 10시 영상과학실에서 수여한다.
일요해양자연사교실은 해양자연사박물관에서 운영되는 정기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해양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유익한 동영상으로 해양생물 및 과학을 이해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매년 1월 참여자들에게 출석카드를 발급,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2008년에는 69명, 2009년에는 12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데 이어, 2010년에는 150여명의 수료생이 배출될 예정으로 매년 꾸준히 수료생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해양자연사박물관은 일요해양자연사교실 이외에도 토요휴업일 관찰교실, 환경배움터, 키즈체험교실 등 다양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분관인 부산어촌민속관(북구 화명동 소재)은 놀토해양사교실, 민속품만들기교실 등 특색 있는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연 1만여명의 부산 및 인근지역의 청소년과 일반성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 참여는 해양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sea.busan.go.kr)를 통해 사전접수로 이뤄지고 있으며, 교육 안내 및 일정 역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