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자연사박물관과 함께 하는 즐거운 겨울방학
해양자연사박물관 겨울방학 체험교육프로그램 운영
해양자연사박물관 겨울방학 체험교육프로그램 운영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및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겨울방학 특집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9일부터 1월 25일까지 운영되며 기간 중 매주 수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총 9일간 실시된다. 박물관의 전시내용과 위치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초등학생 이상 가족 총 2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1월 9일, 16일, 2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세시풍속 - 가오리, 하늘을 날다’가 운영된다. 회당 30명씩 총 3회 진행되며 한국민속연합회소속 전문강사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가오리관 퀴즈투어 및 가오리 연만들기 강좌를 실시한다. 1월 10일, 17일, 24일 오전 11시부터는 ‘생생자연사박물관 - 열대생물이 좋아’가 운영된다. 회당 25명씩 총 3회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열대생물의 종류 및 특징을 배우고 직접 핸들링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마지막으로 1월 11일, 18일, 25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내 고장 탐사대 - 바다를 품은 금정산 숲’이 운영된다. 회당 15명씩 총 3회 실시되며 참여자들은 한국숲해설가 부경협회소속 전문강사 진행으로 박물관 인근 금정산 겨울 숲체험(숲해설, 생태놀이 및 자연물을 이용한 바다꾸미기)을 하게 된다.
해양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에 이어 겨울방학에도 진행되는 이번 박물관 특별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창의인성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