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해양과학기술 R&D 우수성 홍보
여수 2014 해양수산과학기술대전 참여
여수 2014 해양수산과학기술대전 참여
“전남 여수에서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 R&D 성과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박한일)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2014해양수산과학기술대전’에 참가해 해양과학기술 개발을 위한 한국해양대의 R&D 우수성과를 전시하고 홍보했다.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단장 길경석)은 이번 행사에서 가장 돋보이는 독립부스를 설치해 모형·시제품 21개, 패널 12개 등을 전시·홍보했다. 모형·시제품 전시에는 ‘저온진공건조 순수 무염 건해삼’, ‘조선해양플랜트용 LED 등기구’, ‘연안탐사를 위한 소형 무인잠수정’, ‘일체형안테나’ 등을 전시했고, 패널로는 ‘해양생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통수배관 내부검사용 탐사장치’, ‘차세대 친환경에너지 해상운송 기술개발’ 등의 기술들을 전시했다.
길경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우수 특허 및 기술성과를 선보임으로써 대학의 연구개발 우수성을 홍보했고, 해양과학 R&D관계자 및 기술 수요자와의 기술 교류와 공동연구개발 등 산학협력 활성화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수산과학의 대축제로 불리는 이번 행사는 사흘간 약 3만 명이 운집하는 등 성황리에 폐막됐다. 한국해양대는 이번 행사를 위해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해사산업연구소, 산업기술연구소, 해양과학기술연구소, 해양벤처진흥센터, 해양조명·전력IT센터, 산학연ETRS센터, LINC사업단 등 대부분의 해양과학기술 부서와 연구소들이 대거 참여해 대학의 우수 연구 성과를 알리는데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