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신한은행 LG유플러스 채용설명회 진행

  • 등록 2011.04.13 14:31:07
크게보기

대우조선해양  신한은행  LG유플러스 채용설명회 진행


최근 주요기업들의 상반기 공채가 한창이다. 특히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를 찾기 위해 대학 마다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바뀐 채용프로세스와 기업정보를 상세히 알 수 있다 보니 구직자들은 채용설명회를 듣기 위해 캠퍼스를 찾아다니고 있는 현실이다.


다음은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제공하는 채용설명회 소식이다.


▲조선해양의 미래개척자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의 모집분야는 설계, 생산관리, R&D, 품질, 영업, 사업관리 등 각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8월 졸업예정자 또는 2012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로서 학점에 제한이 없다. 토익스피킹 및 OPIc 성적보유자로 이공계는 토익스피킹 110점 이상 또는 OPIc LI등급이상이며 인문계는 토익스피킹 130점 이상 또는 OPIc IM등급이상이어야 한다. 불어와 포르투칼어 능통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마감일은 4월 15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우조선해양의 경우 면접 절차가 까다롭다. 그만큼 우수한 인재를 선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채용프로세스는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오리엔테이션-입사 순이다. 1차 면접의 경우 인성면접과 토론면접이 진행된다. R&D분야의 지원자는 서울에서만 면접이 진행되며, 토론면접 대신 PT 면접을 실시한다. 2차 전형은 인적성검사, 합숙면접, 경영진면접, 신체검사가 있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중순에 발표 예정이며 오리엔테이션은 7월 중 이뤄진다.


채용에는 나이와 연령, 성별에 차별적 평가를 하지 않는다. 채용인원은 전체 200여명 정도며 영업직의 경우 20여명 선발할 계획이다. 과거 불합격한 경우의 지원자도 2차 지원이 가능하다. 거제에 근무할 경우 기숙사가 제공되며 남자는 2인1실, 여자는 1인 1실이 제공된다. 근무지는 설계, 생산관리, 품질, 사업관리, 구매, HR 및 경영관리 등은 거제에서 근무하며 영업, 재무, 회계직무는 서울에서 근무한다. 단, R&D는 세부 전공 및 면접결과에 따라 서울 또는 거제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최종 근무지 배치는 입사교육 기간 동안에 결정된다. 연봉은 5천 만원에 달한다.


서류전형 시 학점과 전공에 제한이 없다. 지원자의 스펙이 대동소이해 자기소개서를 중점적으로 본다. 회사에 대해 알고 지원했는지, 진정으로 원해서 지원했는지, 오래 일할 인재인지 등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 PT면접의 경우 시사관련 주제가 주로 많이 나오며 지원자의 가치관을 판단하게 된다. 발표 후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수습기간은 입사 후 2개월이며 2개월간 월급여의 85%가 지급된다. 입사 전 오리엔테이션 전체 일정에 참석할 경우 수습기간 1개월이 면제된다.


▲글로벌 리더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입사 신입사원 3명 중 한 명의 비율로 해외에 위치한 신한은행 지점으로 해외 파견을 보내고 있다. 이는 직원들에게 선진시스템을 받아들이고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함이다.


신한은행의 입사지원 자격요건은 학사 학위자 또는 동등 학력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학점의 경우 4.5만점에 전 학년 평균 3.0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연령 및 전공에 따른 제한은 없다. 공인회계사(CPA), 미국 공인 회계사(AICPA), 재무 분석사(CFA Level 3), 공인재무설계사(CFP)등의 자격증 소지자 또는 신한 Future Festival 및 기타 경영, 경제, 금융 관련 공모전 수상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인적성검사-2차면접/신체검사-합격 순이다. 채용마감일은 25일 17시까지며 당사 채용사이트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서류전형 마감일인 25일은 많은 지원자가 몰려 서버에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마감일 전에 입사 지원하는 것이 좋다.


신한은행의 직무는 입사 시 영업지점에서 근무하고 직무적성을 판단 후 본사의 순환근무제에 따라 배치된다. 은행 업무는 광범위 한부분이 많기 때문에 상경계열 전공자가 아니어도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순환근무제에 따라 전공에 맞는 부서에서 일 할 수 있다. 상반기 채용인원은 200명에서 300명 수준이다.


구직자가 입사지원 시 어필 할 수 있는 부분에는 아르바이트나 본인의 인상 깊었던 경험과 신한 은행에만 지원해야 하는 이유와 지원동기 및 포부에 대해 성의 있는 자기소개서를 요구한다.


면접 팁으로는 1차 면접은 인사 관계자들과 단체면접을 본다. 주로 자기소개서와 관련된 내용을 묻는다. 2차 면접은 실무자 면접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종일 면접이 진행된다. 처음에는 자기소개와 집합토론, 상황을 제시하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묻는데 실무자 면접은 인사부서의 관계자 분들이 아닌 부서의 실무자들이 오셔서 업무에 관련된 내용과 상식 및 금융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묻게 된다. 정답을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지원자의 자질이 중점 평가 사항이다. 하루 종일 면접을 보다보니 지원자의 행동 하나하나가 모두 면접의 연속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정재필 기자
Copyright @2006 해사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세계 물류중심의 견인차 | 서울특별시 도봉구 해등로 241-14, 1동 801호(쌍문동, 금호2차아파트) | 발행인:정재필 | 편집인:강옥녀 대표전화 02)704-5651 | 팩스번호 02)704-5689 대표메일 | jpjeong@ihaesa.com 청소년보호책임자:정재필 | Copyright@2006 해사경제신문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아00165 | 등록발행일 : 2006년 1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