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케익이 아이스크림 케익이야?' 병원에서 생일을 맞게 된 김태욱군(6)은 분당보바스기념병원에 입원중이다. 한국하겐다즈와 분당보바스기념병원이 병원에서 생일을 맞는 환아들을 위해 준비한 첫번째 생일잔치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한국하겐다즈는 지난 6월 분당보바스기념병원 내 매장오픈을 계기로 환자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고민하던 중 병원에서 생일을 맞는 어린 환아들을 위해 매월 마지막 화요일마다 생일파티를 열어주기로 결정했다.
28일 분당보바스기념병원 어린이 병동에 모인 그 첫 생일파티의 주인공들은 모두 뇌성마비를 앓고 있지만 표정만은 그 누구보다도 밝았다. 따뜻한 정성을 담은 아이들 한명, 한명을 위한 개별 케익과 이름이 적힌 이름표와 함께 보호자를 비롯한 사회복지사와 주치의 등이 준비한 축하 노래는 병원에서 생일을 맞이하는 환아들에게 힘찬 응원으로 전해진 것이다.
하겐다즈 마케팅팀 허주연 부장은 “심신이 지칠 수 있는 환아들에게 생일파티를 통해 자신의 존재 의미를 축하해주고 활기를 복돋아 주는 일은 중요한일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병원이라는 공간에서도 입원환자들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하겐다즈는 100% 천연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서 유럽에서는 환자들의 식단 또는 회복식에 채택이 되기도 한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포만감으로 마음이 안정되고 부교감신경이 항진돼 세로토닌 분비가 촉진되며 농도가 높아지면서 기분도 좋아진다. 장기입원과 재활치료 등으로 심신이 지친 환자들에게 아이스크림 한 스푼은 특별한 기분전환과 위로가 될 수 있다.
* 분당보바스기념병원점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310-2 의료법인 늘푸른 의료재단 1층 병원내
전화번호 : 031-789-3064
매장규모 : 15평 20석(dip 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