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체험과여행 협동조합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사업 선정
대명캠프팜랜드(유)농업회사법인과 체험프로그램 개발위한 협약도 체결
대명캠프팜랜드(유)농업회사법인과 체험프로그램 개발위한 협약도 체결
25일 군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협동조합 “체험과여행”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지원센터가 수행하는 “2015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자생력과 사업성공 가능성 확보를 위해 운영되는 사업으로, 전국에 있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15개 과제를 선정하여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사업비를 차등 지원한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산대학교 체험과 여행은 이달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지원금을 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체험과여행 협동조합 유수창 이사장은 “이번 사업화지원사업 선정을 통하여 체험과여행 협동조합과 군산대학교가 한걸음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향후 사업성과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체험과여행 협동조합은 군산대학교 화학과 유수창 교수가 지난해 4월 교원창업한 교내기업으로, 융합인재교육인 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 Arts, Mathematics)교육기법에 의한 고품질 체험 학습을 주관하는 기관이다.
한편, 체험과 여행은 23일 군산대학교 두드림센터에서 “대명캠프팜랜드(유)농업회사법인”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사는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발굴의 중요성에 의견을 같이하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소외된 계층에게 균등한 교육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