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 영국 LEEA로부터 중량물 교육 국제인증 획득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이 영국의 권위 있는 인양장비 기술자 협회인 LEEA(Lifting Equipment Engineers Association)로부터 중량물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LEEA는 1944년 영국에서 설립된 기관으로, 인양 산업 분야의 국제 안전보건 기준을 제정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등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인증을 수행해온 세계적 권위의 보건·안전·환경(HSE) 인증 기관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연수원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교육 인프라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춘 기관으로서 국제적 공인을 받게 됐다. 인증을 받은 교육과정은 조선, 해양, 해상풍력, 방위산업 등 국내 주요 산업 전반에 걸쳐 중량물 작업자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량물 작업은 높이나 무게로 인해 사고 발생 시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분야다. 최근에도 관련 사고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사고 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원장은 “국내 산업계 근로자들의 안전관리 능력 강화를 통해 산업 전반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