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물류관리사협회-영종국제물류고 산학협력 결실
사단법인 한국물류관리사협회(회장 구교훈)는 인천 소재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교장 안장수)와 산학협력에 관한 협약식을 2010년 3월에 체결한 후 그 결실을 얻고 있다.
협약식 체결이후에 협회는 물류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국제물류특성화고교인 영종국제물류고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에 대비한 위탁교육을 비롯해 산학겸임교수의 파견 등 영종고와 물류교육분야에 산학협력을 현재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2010년 3월부터 동교의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물류관리사 교육과 산학겸임교수 강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험에 대비하고 최종 마무리 특강을 무료로 진행한 결과2010년 8월 시행 제14회 물류관리사시험에서 3명(박연후, 김명환, 윤대원)이 합격하였다.
대한통운의 고졸자 대상 채용(10명)에서 동교가 3명(2명은 물류관리사시험 합격생: 박연후,김명환, 1명은 성적우수자:이햐얀)이 대한통운에 입사시험에 합격, 현재 집합교육 연수 중에 있다.
구교훈 협회장은“협회의 임원(구교훈 회장. 김지현 부회장, 김충일 부회장, 최시영이사, 이광철 이사)들이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물류관리사 강의와 국제물류특성화 고교로서 물류관련 교육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안상수 교장과 유명희교감 및 정원채 산학협력부장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하였다.
이어서 “향후에도 계속하여 양 기관은 산학협력의 차원에서 물류관리사를 비롯한 물류교육을 수행해 가면서 동교재학생과 졸업생에 대한 물류산업체에 취업지원과 물류관련 대학 등의 진학에 종합적인 멘토링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