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한국해양대학교 기술대전 개최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박한일)는 27일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학내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 주관으로 ‘2013년도 한국해양대학교 기술대전’을 개최했다.
한국해양대는 우수 특허 및 기술성과를 선보임으로써 대학의 연구개발 우수성을 홍보하고, 기술 이전과 사업화를 모색함과 동시에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우수기술 제공 및 공동연구개발 등 산학협력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해양대 박한일 총장,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최철안 청장, 한국해기사협회 민홍기 회장, 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 김기정 원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양기주 지사장을 비롯해 동화엔텍 홍성희 대표이사 등 한국해양대의 산학협력가족회사 300여개의 대표가 참석했다.
한국해양대는 이날 전시 외에도 △산학협력가족회사 MOU 및 인증서 수여 △기술이전 설명회 △보유기술 세미나 및 해외명사 초청강연(일본 도쿄대 교수 히사케 메이다) △ 연구과제 수주 등을 위한 상담코너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이날 한국해양대 LINC사업단과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상반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도 개최했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학부과정에서 습득한 이론과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 구상에서부터 완성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학생 스스로 진행함으로써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대회이다.
대회에서는 한국해양대 학생 300여명이 총 71개 작품을 전시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한국해양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한국해양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지역 산업체의 현장애로 기술을 해결하고 공생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