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VTS 고객만족도 전국 최우수
고객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관제서비스 큰 호응
고객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관제서비스 큰 호응
대산지방해양항만청(청장 차태황) 해상교통관제센터는 해양수산부에서 올해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상교통관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대산 등 15개 해상교통관제센터에서 제공하는 관제서비스 운영 실태를 조사·분석하여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실시되었다.
전국 관제센터별 해상교통관제 서비스 만족도, 활용도, 친절도 및 신뢰도 4개 항목에 대한 비교 평가하였으며, 15개 관제센터 전체 고객만족도는 평균 84.5점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대산VTS는 평균 90점을 받아 전국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는 고객의 눈높이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관제서비스 제공이 주요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대산VTS는 “사고 없는 대산항 만들기”의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VTS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도선사, 선사 및 대리점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 및 미비점으로 지적되었던 사항은 검토를 통해 관제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대산VTS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경 등 유관기관과 업무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선박종사자·선사 및 대리점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 및 평가를 통해 고객 지향적인 대산VTS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