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00억 달성위해 강력한 영업 체제구축
7일 보안 전문가 영입, 보안 시스템 강화 등
물류IT전문기업 케이엘넷(www.klnet.co.kr 대표:박정천)은 2008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영업조직 강화와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을 목표로 하는 하반기 조직개편을 7일 단행했다.
이번 조직 개편의 핵심취지는 전사적 차원의 영업활동 강화를 위한 영업조직 확대 및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규조직 신설, 국가물류정보망 서비스 등 자사 서비스의 중요성을 고려한 보안 체계 정립 및 시스템 안정화 등이다.
먼저 400억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 영업조직을 확대, 강화하고, 비매출부문인 전략기획본부를 해체해 기존 산하 조직인 신사업기획부를 단기적 성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신사업 추진단으로 개편하면서, 연구소는 정보통신컨설팅 및 솔루션 사업 확대 등을 목적으로 신설되는 기술운영본부로 이관시켰다.
새롭게 신설된 기술운영본부는 연구소와 시스템운영팀, 품질관리팀, 솔루션개발팀으로 조직을 갖추고, 연구개발 및 솔루션 사업 확대와 정보통신컨설팅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 국내 수출입 물류서비스와 밀접하게 연관된 자사 서비스의 중요성을 감안, 국내 제일의 정보보안전문가(CISO)을 영입해 보안 체계 정립과 함께 해킹 등 시스템 장애 유발요인에 대한 사전 차단 등 시스템 안정성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에 해체된 전략기획본부의 기능 중 기획, 홍보, 국제협력 부문은 전략기획실로 축소 통합해 사장 직속체제로 편제했다.
이번 조직개편과 관련 케이엘넷의 박정천 대표는 “기획관리 부문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축소하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영업활동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고 밝히면서 ”공격적인 영업활동과 함께 시스템 안정화 및 보안체계 강화에도 주력해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
고 강조했다. 2008년 조직개편에 따른 승진, 전보 인사는 다음과 같다.
▶ 주요인사
△본부장
- IT사업본부장 : 문백기 상무 - 전자물류사업본부장 : 심종보 상무
- 기술운영본부장 : 최운호 상무 - 남부영업본부장 : 김종렬 상무
- 신사업추진단장 : 한철의 상무
△부서장
- 전략기획실장 : 김진식/ 경영지원실장 : 이철희
- SI사업부장 : 임진형/ e-Biz사업부장 : 양귀선
- SM사업부장 : 차대환/ 해외사업부장 : 김용구
- 개발센터장 : 이원준/ 연구소장 : 안경림/ 고객지원센터장 : 김학동
▶ 승진자 명단(총 8명)
△부장 : 안경림
△과장 : 최성민
△대리 : 한성환, 현준혁, 허성규, 김미희
△계장 : 차진아, 박효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