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는 MBCㆍiMBC와 함께 '힘내라 한국경제!' UCC 공모전을 공동 개최, 오는 5월 18일까지 접수한다.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컨텐츠’인 UCC(User Created Contents)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체감경기 활성화와 FTA 등을 통한 경제 체질강화를 주제로, 동영상ㆍ사진ㆍ포스터ㆍ카툰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5월 18일 까지 산자부(www.mocie.go.kr)와 MBC(www.imbc.com)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산업자원부는 5월 18일까지 '힘내라 한국경제!'를 주제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작 중 대상ㆍ최우수상ㆍ우수상ㆍ장려상ㆍ가작 등 총 70편을 선정하며, 5월 31일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승용차ㆍ노트북컴퓨터ㆍPMP(Portable Multimedia Player) 등이 수여된다. 작품 주제ㆍ규격ㆍ시상내역 등 세부 내용은 산자부ㆍMBC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공모전 공동 주최사인 MBC 뉴미디어사업팀 신강균 부장은 “최근 온라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젊은 매체 UCC를 활용, 경제 활력 아이디어와 제안, 국내-외 생산현장의 숨은 일꾼 등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방송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산업자원부 이강윤 홍보기획팀장은 “젊음과 기발함으로 대표되는 UCC에 체감경제 회복과 경제체질 개선이라는 주제를 묶어 재미와 의미를 찾고자 한다”며 “초등학생이 고사리손으로 그린 포스터부터 생산현장의 달인(達人)을 담은 동영상이나 사진 등에 이르기까지 ‘자기만의 방법과 목소리’로 만든 컨텐츠를 통해, 경제를 실생활 속으로 끌어들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MBC, iMBC의 각종 프로그램에 활용되고 산업자원부 정책소개 등에도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