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폴리텍 해기사 교육생, 소아암 환아 위해 헌혈증 120장 기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오션폴리텍 상선 3급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소아암 환아 지원에 나섰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2025년 오션폴리텍 상선 3급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헌혈증 120장을 12월 4일 한국소아암재단 부산남부지사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소아암 환아의 치료 부담을 덜고 혈액 수급난 해소에 힘을 보태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교육생들은 학업과 실습 일정 속에서도 헌혈에 참여해 헌혈증을 모아 전달했다.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은 “앞으로 해상에서 해운물류와 안전을 책임질 예비 해기사로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부에 참여했다”며 “헌혈증이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소아암재단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아암 환아를 위해 귀중한 헌혈증을 모아 준 오션폴리텍 교육생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된 헌혈증은 치료비 부담을 겪는 가정과 혈액 공급이 필요한 환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교육생들이 보여준 따뜻한 연대와 헌신은 미래 해기사로서 갖추어야 할 품성과 책임의식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은 해양·수산계 대학 승선학과 출신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기사 양성과정으로, 해양수산부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전액 국비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양산업 분야 신규 일자리 창출과 청·장년층의 취업 지원을 목표로 상선 3·5급 해기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해양수산연수원은 2026년도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상선 3·5급) 교육생을 오는 12월 16일까지 모집 중이다. 해양수산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연수원 오션폴리텍해운팀(051-620-5774, 5846)에 문의하거나 연수원 홈페이지(www.seaman.or.kr, kimft.careerlink.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