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초임 해기사 90명에게 사령장 수여
교육선박 및 운항훈련원에서 직무교육 이수
3월 중순부터 글로벌 종합 물류를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
한진해운(www.hanjin.com)은 2007년 초임 해기사 90명(한진에스엠 30명 포함)을 선발, 경주에서 3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입사 오리엔테이션을 시행했다.
초임 해기사들은 지난 1월부터 각종 직무 이론 교육과 국가 지정교육기관인 한진해운 운항훈련원의 '모의 선박 조정 시뮬레이션 장비(SHS)' 등 최첨단 교육장비를 활용한 체험 교육, 그리고 교육선박에 직접 승선하여 실무교육을 병행하여 완벽한 업무 수행능력을 습득했다.
또한, 지난 1월 태안반도 자원봉사와 금번 오리엔테이션 중, 자기혁신과 변화, 팀워크, 직장예절, 외국선원 이해, 안전수칙 등 적극적인 참여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 직무지식을 획득하고, 초임 해기사로서 동료애와 자부심도 함양했다.
한편, 초임 해기사 입사교육 현장을 직접 방문, 사령장을 수여한 박정원 사장은 기본에 충실하여 안전운항을 확보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글로벌 리더의 꿈을 지속적으로 가꾸어나갈 것을 강조했다.(사진:박정원 한진해운 사장이 초임 해기사들에게 사령장을 부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임 해기사들은 3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선박에 배치되어, 수출입 현장의 최일선에서 글로벌 종합 물류를 담당함으로써 우리나라 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