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올해 대졸 신입직원 35명 사령장 수여 현업 배치
국제 해운 환경 대비 미래의 해운 전문 리더로 성장할 것
한진해운(대표이사 김영민/www.hanjin.com)은 5일, 약 한달 간의 입사교육을 수료한 2009년 대졸신입사원 35명에게 사령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작년 12월 평균 1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재원으로서, 글로벌 경제 상황에 맞게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베트남어 등 평균 3개 국어 이상의 외국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
HR담당 신광하 상무는 사령장 수여식(사진)에서“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핵심인재가 되기 위해, 이에 걸 맞는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항상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며 이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한진해운은 이들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지난 1월 5일부터 5주간에 걸쳐 부산 감만 터미널 견학 및 방선, 본사 교육장에서 해운개론 및 정보화 교육 등을 실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용인 연수원에서 합숙 훈련을 실시하여 협동심과 도전정신을 함양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지난 30일에는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진해운은 “ 미래 해운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부서 배치 이후에도 꾸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회사뿐만 아니라 국가발전에도 기여하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사진:신입사원 단체사진 (가운데 HR담당 신광하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