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POSCO와 기술교류를 위한 MOU 체결

이번 MOU는 선박과 해양구조물용 강재의 개발 및 검사와 관련하여 상호협력의 필요성 인식에 따른 것으로, 양 측은 ■ 천연가스운반선 등 국내 신규 프로젝트 공동 참여 및 협력 ■ 새로운 국제협약 등 기술동향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공동 대응 ■ 국내외 조선소 등 강재 수요처에 대한 정보교환 등 상호 협력 ■ 새로운 강재 개발 시 공동연구 및 제반 승인에 대한 상호 협력 ■ 포스코 강재 검사 및 인증의 한국선급 우선 참여에 대한 협력 등에 합의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선급 전영기 기술본부장을 비롯, POSCO 기술연구원 우종수 원장, 이종섭 상무, 이창선 상무 등이 참석하여 강재 관련 기술을 기본으로 하는 기술 교류, 시험재 상호지원 및 고객사 기술 지원 등 기술 협력과 사업화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전 본부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POSCO의 강재 개발 기술력과 한국선급의 검사 노하우가 결합하여 양쪽 모두에 큰 시너지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며 글“로벌 신강재시장에서도 대한민국이 두각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국선급과 POSCO는 이번 전략적 MOU를 통해 양 기관의 사업발전을 위한 우호적인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발전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