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회바다의날 특집:청년 일자리 채용 산림청이 나선다
대전무역전시관 최초 산림고용박람회 개최
한화 계룡건설산업 SK임업 이건 등 21개사 참여
대전무역전시관 최초 산림고용박람회 개최
한화 계룡건설산업 SK임업 이건 등 21개사 참여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산림분야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인․구직자를 연결하는 교류의 장 마련으로 산림일자리 인력수급의 미스매칭(missmatching)을 완화하기 위해“2013년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와 연계하여『2013년 산림고용박람회』를 5.24(금)~ 5.30(목)까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대전무역전시관(산림고용관)에서 고용박람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그 동안 산림분야는 기업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아 구직자가 정보를 얻기 쉽지 않았고, 기업입장에서도 필요한 인력을 채용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고용박람회는 이러한 애로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SK임업, 이건 등 목재업계, 한화, 계룡건설산업 등 조경업계, 한솔홈데코 등 해외진출산림기업, 기타 산림관련 기관․단체 등 21개의 기업․단체가 참가해 연구, 임업, 조경, 영업, 생산관련 업무를 담당할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며, 당일 채용상담 및 현장면접 등을 통해 채용여부가 결정된다.
구직을 희망하는 산림전공 재학․졸업생 등 청․장년 구직자들은 행사당일 박람회장에 도착하여 현장면접 및 구직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구직 희망자들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가급적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미리 준비해 오면 된다.
산림청 관계자는 "앞으로 산림청은 산림관련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을 위한 구인․구직 기회가 지속적으로 마련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고용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과 채용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산림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장년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