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고압 연료 가스 공급을 보장하는 알파라발 FCM One Gas
연료 컨디셔닝 (fuel conditioning) 분야에 알파라발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이 LNG 용 고압 연료 가스 공급 시스템과 만났다. 알파라발 FCM One Gas 는 알파라발의 차세대 고성능 부스터 시스템인 FCM One 제품군에 추가된 최신 제품이다.
2016 년 SMM 에서 선보인 알파라발 FCM One Gas 는 고압 ME-GI 기술을 적용한 엔진에 사용할 수 있는 일체형 연료가스 공급 시스템이다. 부스터 제품군에 속하는 FCM One Gas 는 Start/Stop, purging 을 포함한 모든 시퀀스를 정교하게 자동화했다. 그 결과 연료 압력을 원활하게 자동 제어하여 모든 출력 구간에서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다른 알파라발 연료 컨디셔닝 시스템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Operator 라면 FCM One Gas 가 매우 친숙하게 느껴 질 것입니다.” 연료 컨디셔닝 시스템 사업 책임자인 로베르토 코멜리(Roberto Comelli)의 말이다. “모듈식 설계와 그래픽 인터페이스에서 자동화 자체에 이르기까지, FCM One Gas 는 선박 및 해양산업이 의존하고 있는 알파라발의 강점을 한층 강화하는 제품입니다.”
알파라발 PCHE Vaporizer technology FCM One Gas 의 주요 강점 중 하나는 LNG vaporizer, 즉 알파라발이 설계 및 생산 기술을 보유한 인쇄회로 기판형 열교환기(PCHE)이다. 견고하면서도 크기가 매우 작은 이 확산 결합형 (diffusion-bonded) 열교환기는 극저온 및 최고 650 bar(g)의 압력을 처리할 수 있다. “이 PCHE 는 크기가 작고 열 효율이 높기 때문에 시스템 설치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다양한 모듈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코멜리(Comelli)의 말입니다. “알파라발은 이 PCHE 를 자체 설계 및 생산하므로 vaporizer 의 열교환 성능 및 신뢰성을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다.”
선박 및 해양 부문 경험 및 글로벌 지원 신뢰성 역시 경험과 연계되어 있는 요소로서, 특히 역사가 짧은 응용 분야에서 그렇다. 이 측면에서 알파라발은 다른 어떤 부스터 공급업체보다 강점이 크다고 코멜리(Comelli)는 말한다. “이 엔진을 사용한 최초의 선박이 이제서야 항해를 시작한 실정입니다.” 코멜리(Comelli)의 말입니다. “알파라발은 이 부스터 응용 분야에서 경험을 보유한 유일한 선박 및 해양 부문 공급업체로서, 전문적 지식 및 글로벌 지원을 갖추고 있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파라발 FCM One Gas 와 알파라발의 연료 컨디셔닝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lfalaval.com/marine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