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해양강좌 水요일엔 바다Talk Talk 개강
매월 수요일 저녁은 재미있는 해양강좌와 함께 하세요
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안완수, 이하 대산청)은 오는 5월 〜 11월 둘째‧셋째 수요일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강숙영)에서 해양강좌「水요일엔 바다톡톡」을 운영한다.
해양강좌「水요일엔 바다톡톡」은 2015년부터 대전·충청 시민에게 해양수산 분야의 전문가 강의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해양에 대한 인식을 정립하고, 해양인재 육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 해양강좌는 ‘함께 하는 등대탐험’, ‘바닷물은 어떻게 움직이나요’, ‘명량해전, 판옥선의 비밀’ 등 과학, 생물, 해양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진행되며, 나아가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가상현실 관련 전문가를 섭외하여 해당 강좌의 질을 높였다.
또한, 10회 이상 참석한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참여 횟수가 많은 참여자에게는 현장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우수참여자에게 다양한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안완수 청장은 “이번 해양강좌로 대전·충청 시민들이 해양 각계 전문가의 강의를 다양하게 접하면서 해양의식을 높이고, 해양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청은 인근 지역민들의 해양강좌에 대한 참여를 높이고, 청중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해양강좌를 운영하는 등 강연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