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해군참모총장,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방문 국제승선실습 중인 콜롬비아 교육생 격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지난 10일 콜롬비아 해군 전략가인 참모총장(Cno. Francisco Hernando Cubides Granados) 과 그의 부인 및 대표단이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참모총장 내외는 2023년도 국제승선실습(GOBT)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콜롬비아 교육생 4명을 만나 격려하였으며, 교육생들이 참모총장에게 직접 연수원 교육시설을 소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콜롬비아 해군 참모총장은 학생들에게 국가안보와 해양분야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도전과 기회에 대해 격려하였다. 그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의 국제적 교류 네트워크 및 시행하고 있는 국제승선실습 프로그램에 감명을 받았으며, 콜롬비아 해군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역설하였다.
이번 방문행사는 2021년 콜롬비아 해군사관학교-한국해양수산연수원 간 체결된 선원 교육·훈련 MOU의 후속조치로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의 두 국가 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김민종 연수원장은 “이번 콜롬비아 해군참모총장의 방문을 계기로 콜롬비아 해군과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 하여 두 국가 간 우호증진과 해기인력 양성에 긍정적 파급이 일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