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수청 ‘2024년 어업경영체 상시조사 실시’ 어업경영체 변경등록 하세요
포항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임영훈)은 2024년도 상시조사 대상 1,183개 어가의 상시조사를 1월 1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업경영체 등록제도는 어업인 또는 어업법인의 경영정보를 등록 관리하는 제도로 정부의 어업 관련 보조사업이나 융자금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자격요건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어업경영체 등록을 희망하는 경영주들은 경영체의 주소지 관할 지방해양수산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팩스 등을 이용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어업경영체 최초 등록 후 만 3년이 되기 전에 등록정보를 갱신해야 한다. 2024년 대구·경북지역 상시조사 대상 1,183개 어가로 기간만료 60일 이전에 서면·전화 또는 문자로 변경등록을 안내하고, 현지조사를 통해 경영정보 변경 및 자격요건을 검증한 후 갱신·말소 여부를 결정한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임영훈 청장은 “어업경영체 상시조사 시 어업경영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양한 정부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 주소나 경영주 외 등록인 정보 등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반드시 변경등록신청을 해주셔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