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공정거래 윤리경영관련 각종 자료 제공 상담가능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한층 제고할 것으로 기대해
한진해운(대표 박정원/www.hanjin.com)이 11일부터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과 윤리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Website’를 운영한다.
이번에 개설된 Website를 통해, 공정거래위원회 심결례 및 판례 등 각종 자료 제공, 윤리경영 관련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온라인 상담과 지원, 그리고 개선사항 및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해 인터넷상으로 개선 요청이 가능하게 된다.
또, 윤리경영 등에 대해 온라인을 통한 임직원 상시 교육 및 유관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회사의 윤리/준법 방침에 대한 대내외 홍보 기능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국문판 Website 시행 후 올해중 영문 및 중문판도 개설함으로써, 운영 범위도 글로벌 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공정거래 준수와 윤리경영은 이제 회사 경영의 기본요건으로, 이번 Website 개설로 국제 윤리기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해운은 2001년에 ‘투명경영/책임경영 관련 경영규범’을 수립했으며, 2004년에는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데 이어, 2005년에는 본사를 포함 전세계 60여 개국 200여 해외 지점소 등 전 임직원에 적용되는 ‘윤리경영’을 선포하는 등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기업윤리의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심결례는 법원이 아닌 행정심판기관 등에서 민원을 심의 후 내린 결정 사례이며, Website 주소는 www.hanjin.com/kr/ethics/index.jsp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