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 장비 분야의 국제 올림픽 파트너인 삼성전자는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의 최종 입상자를 발표하였다.
이 행운의 입상자들은 2010년 동계 올림픽을 위해 밴쿠버를 방문하여 소셜 미디어와 삼성의 2010년 동계 올림픽 웹사이트(www.samsung.com/vancouver2010)의 온라인 포스팅을 통해 개인적인 체험과 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전달하는 취재 내용을 공유하게 된다.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 대회 기간 중 캐나다, 미국, 대한민국, 중국 및 러시아에서 온 57명의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들은 삼성의 최신휴대폰을 사용하여 자신들이 목격한 멋진 순간들과 올림픽 스토리를 문자 메시지와 온라인 포스팅을 통해 포착하게 된다.
권계현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 그룹 상무는 “올림픽 경기는 우정 어린 경쟁과 각기 다른 문화들의 존중을 통해 지구촌을 하나로 묶는 행사이다. 모바일 익스플로러들이 삼성의 최신 휴대폰을 통해 전세계의 사람들과 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공유하고 밴쿠버의 멋진 순간들을 많이 포착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또한 삼성은 모바일 익스플로러들이 최고의 올림픽 순간들을 독특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잡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삼성 덕분에 제가 속한 지역 사회가 올림픽 대회의 진행 사항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지역 분 모두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에 축하를 보내고 우리가 올리고 있는 온라인 포스팅을 즐겨 볼 것이다. 더 많은 멋진 순간들을 체험하고 그것들을 전세계의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흥분된 기분이다.”라고 캐나다 온타리오 주 세인트캐서린 출신의 모바일 익스플로러 앨리 루트거(Ally Ruttger) 입상자는 프로그램 참가의 기쁨을 전하였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대회의 흥분을 만끽했던 10명의 중국 베이징 학생들도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로 선정되는 짜릿한 기쁨을 누렸고 2010년 동계 올림픽 게임과 관련된 스포츠 행사와 축제에 대해 고국의 동료 학생들에게 알려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게임 자원 봉사자를 하면서 캐나다를 비롯한 전세계에서 온 많은 친구들을 만났다. 그리고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올림픽 정신과 전 세계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쁘다. 최신 삼성 휴대폰을 사용하여 멋진 순간들을 포착하고 2010년 동계 올림픽의 축하 행사와 스포츠 활동을 취재할 수 있게 되어서 무척 흥분된다.”라고 중국 베이징 출신의 란비(Ran Bi) 학생이 소감을 밝혔다.
57명의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로 뽑히기 위해 약 7,500명이 콘테스트에 참가하였고. 모든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에게는 밴쿠버행 항공권과 20일간의 숙식 그리고 올림픽 경기의 멋진 순간들을 공유하는 데 사용할 삼성 휴대폰이 제공된다. 밝은 노란색 유니폼을 입을 에정인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들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 할 예정이다. 올림픽 행사, OR@S(삼성이 올림픽 기관 중 운영하는 2층, 7,500평방 피트 규모의 전시관)에서 진행되는 활동, Four Host First Nations 공동체에서의 집단 주거 시설인 롱하우스 체험 그리고 밴쿠버와 휘슬러에서 진행되는 기타 활동등에 참여 할 예정이다.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들은 또한 전세계에서 올림픽을 참관하기 위해 온 팬들의 이야기를 담고 올림픽 정신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순간들과 기타 기억할 만한 순간들을 포착해 낼 예정이다.
삼성 모바일 익스플로러들은 올림픽 게임을 인터렉티브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삼성의 글로벌 올림픽사이트인 www.samsung.com/vancouver2010에 매일 올림픽 스토리를 올릴 계획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삼성의 WOW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옴니아 2 올림픽 공식 휴대폰에 대한 정보와 OR@S 행사에 대한 최신 정보 그리고 삼성이 2010년 동계 올림픽을 보다 친환경화적인 대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활동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