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ISM/ISPS/MLC 및 PSC 세미나 성료
해사업계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의 장 마련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지난 3일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본부 사옥에서「제33회 ISM/ISPS/MLC 정기 세미나 및 PSC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KR은 선박의 안전운항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하여 ISM(안전관리체제), ISPS(국제 선박 및 항만시설 보안), MLC(해사노동협약) 등 인증심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PSC(항만국통제) 동향과 대응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사업장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통한 PSC 출항정지 저감’을 주제로 개최하였으며, 10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세미나에서는 △ISM/ISPS/MLC 최신 동향 및 심사관련 PSC 지적사례(KR) △해양환경보호위원회 결과 소개(KR) △선박 안전관리체제 신규 정책 소개(해양수산부) △최근 PSC 동향 및 점검 시 현장대응 요령(KR) △안전관리 역량 관련 선사 우수사례(SK해운) 등의 주제 발표가 있었으며, 이어 선사로부터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부근 KR 검사/협약본부장은 “이번 세미나가 해운선사의 선박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PSC 출항정지 저감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며 ”앞으로도 KR은 해사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