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채용절차 투명성 등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 노력 인정받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최근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을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채용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제3자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블라인드 채용,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도입 등 ‘공공기관 공정채용 가이드’와 ‘권익위원회의 공정채용 실무가이드’를 준수하고, 59개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공단은 △인사관리규정·지침 관리 △최고경영층의 공정채용 인식 수준 △필기시험 객관화 프로세스 등 채용시스템 구축 영역에서 피평가 기관의 평균점수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얻었다.
공단 김준석 이사장은 “앞으로도 더욱 공정한 채용 시스템을 구축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정한 채용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Korea Maritime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은 해양수산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2019년 7월 1일 구(舊) 선박안전기술공단에서 새롭게 출범한 국내 유일의 해양교통안전 종합 관리기관입니다. 선박검사와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안전기술 개발, 해양사고 예방과 해양교통안전체계 구축, 해양안전문화 확산 등 안전한 바닷길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작성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