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LINC3.0 체험의 날’ 성료
한국해양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LINC3.0 체험의 날’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일 진행한 LINC3.0 체험의 날은 기업협업센터와 공동주최한‘2023 함께海 LINC3.0 오션위크’(10월23일~11월5일)에서 진행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학내 구성원, 지역 산업체, 연구소, 지자체 등 지역 유관기관과 산학연 공유·협업을 이루고자 마련했다. 뜻에 맞춰 한국해양대 재학생 및 교직원 총 457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LINC3.0 사업단 홍보존과 푸드트럭, 체험존으로 구성해 운영했다.
LINC3.0 사업단 홍보존에서는 2개의 미션(유튜브 구독 및 사업 참여 설문조사)을 수행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하고 푸드트럭 이용권을 제공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2가지 주제(해양을 누비는 드론 전시&체험 및 VR 및 로봇 전시&체험)의 부스를 운영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사업 참여·비참여학부(과), 대학 관련 조직 등 대학 전체 구성원들에게 사업프로그램의 원활한 안내가 이뤄졌다. 또한 산학연협력 사업의 공감대 형성및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