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교통연구원 국가 물류 인증제도 합동 설명회 개최
물류 인증제도 한자리에서 파악 가능해 관련 기업의 호응 이끌어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지난 9월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한국교통연구원(이하 ‘연구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국가 물류 인증제도 합동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 된 합동 설명회는 양 기관에서 운영 중인 물류 인증제도에 대해 관련 기업들이 한 자리에서 제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물류산업에 종사하는 기업 담당자 간 교류를 유도하기 위해 공사와 연구원에서 마련한 자리이다.
이번 설명회는 공사가 운영하는 우수선화주인증제도와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우수물류기업인증제도, 스마트물류센터인증제도 총 3개 제도에 대한 합동 설명회로 기존 인증 기업 및 인증제도에 관심있는 물류 기업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최근 물류산업에 화두로 떠오른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스마트 물류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 설명회 참석자는 “여러 물류 인증제도에 대해 한 번에 알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이와 같은 행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이종훈 공사 사업관리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물류 관련 인증 제도 간 상호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물류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기존 외항정기선사와 그 화주에 한정 되어있던 우수선화주인증 대상을 지난 5월부터 외항부정기선사와 그 화주까지 확대한바 있다.
인증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더욱 다양한 부분에서 선화주 간 협력이 활발해지고 더 많은 기업들이 제도 인센티브의 수혜를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수선화주인증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우수선화주인증센터 홈페이지(www.kobc.or.kr/ebz/cess)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