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11일 해사대학 신관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회장 정태순)는 여러 해사 산업 분야 유관 기관이 설립한 후원기구로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학생들에게 특별 장학금을 지원해 양질의 교육 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는 현재 해사대학 해사인공지능·보안학부 학생 90명에게 매 학기 약 17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배정철 원장과 한국선급 윤성호 전략기획본부장, 한국도선사협회 윤석배 전무이사, 한국해운협회 김세현 이사, 한국예선업협동조합 조해석 부산지부장, 티에스피 조민기 사장 등이 참석했다. 국립한국해양대에서는 류동근 총장을 중심으로 대학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앞으로도 국내 유수의 해사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우수한 해기인력을 배출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와 같은 장학기구를 지속 운영하면서 학생 복지에도 노력한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우수한 해기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국립한국해양대는 우리 학생들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미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 여건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