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인명구조요원 연수 프로그램 ‘인명구조? 어렵지 않아요! 3기’ 운영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고등학생 및 성인 대상으로 2025년 1월 13일부터 2월 21일까지 5주간의 각종 영법 및 기초구조영법 교육과 6주 차 인명구조요원 자격 연수를 통해 해양 안전 전문가를 양성하는 “인명구조? 어렵지 않아요! 3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 안전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인명구조요원 자격연수 참가요건(잠영 10m 이상, 자유형·평영 50m 이상, 입영 2분 이상)까지 실력을 기르고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취득과정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년째 이어지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수중·수상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해양 안전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여름을 대비해 지역사회에 인명구조 전문가를 양성하고,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지역사회 해양인재 양성에 더더욱 힘쓸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지난해 이용자는 약 5만 4천여 명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이용하였다. 관계자는 2025년에도 새로운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다수 기획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