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국승기 교수, IALA WWA 운영이사회 이사 3연임…해상 안전 및 교육 분야 리더십 공로 인정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대학원장 겸 해양경찰학부 교수인 국승기 교수가 국제항로표지기구(IALA) WWA(World Wide Academy) 운영이사회 이사로 3연임됐다고 11일 밝혔다.
국제항로표지기구는 전 세계 해상 항로표지 교육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관리·감독하는 기구로, 일본 해상보안청의 Tsuguo Awai 소장, 세계해사대학(WMU)의 Maximo Q. Mejia, Jr. 총장, 국제항로표지재단(IFAN)의 Catherine Mulvihill CEO 등 글로벌 해양 전문가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3연임은 국 교수님의 헌신과 리더십이 국제 해상 안전 및 항로표지 교육 분야에서 높이 평가받은 결과로, IALA의 Francis Zachariae 사무총장은 “국 교수님의 열정과 리더십이 IALA의 목표 달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국 교수는 “WWA 운영이사회의 일원으로서 전 세계 해상 안전과 항로표지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하며, 우리나라와 우리대학의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해, 앞으로도 국내외 해양 안전 교육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임을 다짐했다.
국 교수의 3연임은 국립한국해양대의 우수한 교육 및 연구 역량과 함께, 국제 해양 안전 네트워크 내에서 우리 대학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