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금)

  • 맑음동두천 6.4℃
기상청 제공

경제가이드

수출입은행, 제주 수출중소기업지원센터 개소…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수출입은행, 제주 수출중소기업지원센터 개소… 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이 제주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일 제주시에 수출중소기업지원센터(이하 ‘수출센터’)를 개소했다. 이번 센터 개소는 지역 기업의 종합 금융상담 서비스 제공 및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제주 첨단과학기술단지 스마트빌딩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윤희성 수은 행장, 진명기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박성식 제주반도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제주 지역은 지역 성장 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기존 농수산물 중심의 수출 구조에서 벗어나 반도체(2024년 수출 비중 55%), 화장품, 의약품 등으로 수출 품목을 다변화하는 중이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수출 지원기관의 컨설팅과 금융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새롭게 개소한 수출센터는 제주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금융 상담 ▲해외시장 정보 제공 ▲해외 진출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은은 이를 통해 지역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탄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개소식에서 “이번 수출센터 개소가 제주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수출입은행은 전국 주요 산업 거점 지역에 수출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금융 및 컨설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주 수출센터 개소를 계기로 제주 지역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와 경제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이미지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