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에 ‘KOBC 해양인재 장학금’ 전달
교육생 20명에 총 2천만 원 지원…“해운산업 이끌 미래 인재 육성에 힘쓸 것”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 이하 해진공)가 미래 해양 인재 양성을 위한 ‘KOBC 해양인재 장학금’을 올해도 이어간다. 해진공은 4월 15일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오션폴리텍 상선 3급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총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오션폴리텍 과정은 해양수산연수원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으로, 해운산업의 핵심 인력인 해기사를 체계적으로 배출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안병길 해진공 사장과 김민종 해양수산연수원장이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격려를 전했다. 해진공은 교육생 1인당 100만 원씩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이번 지원은 2023년부터 이어온 KOBC 해양인재 장학사업의 일환이다.
안병길 사장은 “해기사는 우리 수출입 물동량의 99.7%를 책임지는 해운산업의 핵심 인력”이라며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이 우리 해운산업, 더 나아가 국가경제를 이끄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 공사도 해양인재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진공은 KOBC 해양인재 장학금 외에도 해양산업 전반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 중이며, 해운 인력의 안정적 공급과 직업 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